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 10.1 들여다보기

저는 현재 갤럭시 S를 사용중입니다.

지난달에 2년 노예약정에서 벗어났어요!!

그러다보니 이제 새로운 핸드폰으로 갈아타고 싶은 욕구가 퐁퐁 솟구치더라구욧!!!!

 

아이폰은 저에게 맞질 않아요.

갤럭시가 사용하기도 편하고 좋드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갤럭시 노트 2 에 눈길이 가더라는 ㅎㅎ

 

갤럭시 노트 2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제품 이미지는 갤럭시 3와 똑같은것 같아요.

다만 사이즈가 큰듯.

사실 갤럭시 3는 보질 않아서 -_-

 

 

 

사실 제가 핸드폰 제품 정보를 꼼꼼히 따지는 타입이 아닌지라.

처음으로 이렇게 자세히 봅니다.ㅋ

 

 

갤럭시 노트 2 는 휴대성을 강조한 대화면 스마트폰 이예요!

이 한문장이 갤럭시 노트2의 특징을 잘 잡아주는것 같아요.

 

무게가 180g 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편하구요.

저는 아이폰이 꺼려지는 이유 중에 하나가 갤럭시에 비해 무게가 나간다는거였거든요.

핸드폰은 손에 들고 다닐때도 많기 때문에 전 가볍고 그립감이 좋은 스마트폰에 끌려요.

 

또 다른 갤럭시 노트 2 기능중에 눈에 띄는것은 멀티 태스킹, 팝업 노트 기능입니다.

팝업 노트 기능은 직장인들이 회의 때 딱 일것 같아요.

갑자기 메모를 하고 싶을때 어디서나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노트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 노트2를 알아보다 보니,

큰 화면+통화기능까지 추가한 갤럭시 노트 10.1 도 보게 되드라구요.

 

 

 

갤럭시 노트 10.1  제품정보

 

갤럭시노트 10.1은 기존의 5.3인치보다 더 커진 10.1인치로 화면이 커졌구요.

그리고  '멀티 스크린' 기능이 있어서 웹 서핑 또는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S펜을 이용해 노트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웹 서핑을 하면서 메모를 하거나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바로바로 메모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쓰기에 좋아요.

 

 

갤럭시 노트 10.1 기능 중 눈에 띄는것은 바로 스마트 스테이예요.

핸드폰으로 전자책이라도 읽을라치면은 (네..그렇죠 가끔이요 ㅋㅋㅋ) 좀 읽다보면 화면이 저절로 꺼질때가 자주 발생해서 불편햇거든요. 

그런데 갤럭시 노트 10.1은 글을 읽을때 얼굴과 눈을 인식하여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다고 하네요.

우왕 굿!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 노트10.1을 간단히 비교하여서 보니,

아무래도 기능면에서는 갤럭시 노트 10.1이 조금 더 나은 것 같은데 휴대성에서 떨어지네요.

통화가 가능하지만 매번 통화할때마다 이어폰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하기도 번거로울 것 같구요.

갤럭시 노트2로 좀 기우네요.

일단 갤럭시 노트2가 출시되면 분위기를 살펴야 겠죠??

과연...어떤 스마트폰으로 안착할 수 있을런지...

갤럭시 노트2 출시하면 다시 한번 꼼꼼히 따져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