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당주] 대신증권우 - 배당주 투자는 신중히!

배당주로 유명한 증권주식들 중 나는 대신증권우를 택했다.

사실 배당주로 공부를 열심히 해서 선택한 종목이라기보다는 여러사람들이 선택하는 배당주 중에 괜찮아보이는 것으로 골랐다. 

배당주를 사기 좋은 시기는 바로 배당락일 다음날일텐데 ㅎㅎ

나는 그걸 간과하였다...

22년은 왜 그랬는지 잔혹하게도 주가는 우상향이 아닌 우하향...

빨간동그라미부분에서 매수 한 나는 배당을 일단 받고 버텼다 ㅎ

 

최근 1년동안의 주가 흐름은 괜찮다.

배당락쯤에서 왕창 샀더라면.

더 좋았을듯하다.

 

현재 나는 ISA 계좌에 대신증권우가 있다.

ISA계좌라서 배당에 대한 세금이 없어서 배당금은 고스란히 재투자 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마이너스 ㅋㅋㅋㅋ

 

12월에 양전하여 10%가 넘으면(희망사항ㅋ)

매도할 예정이다.

배당락을 그대로 다시 맞으면서 또 기다리기엔 내가 그리 인내심이 많지 않은것 같다.

배당주 투자와 나 안맞는거 같애...ㅋㅋㅋㅋㅋㅋㅋㅋ

섣불리 안다고 생각하지말자.

겸손한 마음가짐....간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