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보유종목] TIGER리츠부동산인프라

아마도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겠지.

일 그만두고 배당금으로 살아가는! 여유로운 삶.

나도 언제나 늘~파이어족을 꿈꾼다 ㅎㅎㅎ

파어이족이 되려면 월급 말고 매달 현금흐름이 가능한 파이프 라인을 여러개 구축해야 되는데,

그중 하나가 배당주다.

국내주식 중에 여러 배당주가 있긴 하지만 개별주로 하기엔 부담스러워 ETF를 여러개 찾아봤다.

그중에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지금 주가가 하단에 있어서 분할매수로 모아가기 딱 좋은 ETF를 찾았다.

바로 TIGER리츠부동산인프라

1년을 기준으로 했을때 주가가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

이름에서 유추해 볼수 있듯이 리츠주들로 구성되어 있다.

TIGER리츠부동산인프라는 월배당ETF다.

매달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얘기~

은퇴 후 배당금 받으면서 살기 딱 좋겠다.

최근1년동안 지급한 배당금 내역은 아래와 같다.

배당금이 좀 들쑥날쑥하네??????

일단 1주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매수하기가 어렵지 않다.

나는 연금저축펀드계좌 퇴직연금계좌에서 계속 매수 중이다.

연금저축펀드계좌

퇴직연금계좌

매달 소소하게 배당금이 들어와서 재매수를 하고 있다.

주봉 그래프를 봐도 아직 하단은 맞는것 같음.

꾸준히 매수해서 매달 따박따박 배당금을 받고 싶다.

그야말로 제2의 월급!!!!

1차 목표는 매달 10만원의 배당금 받기!!

오랫만에 계산기까지 두둘겨봄.

1주당 배당금을 30원을 잡으면, 매달 10만원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3,333개의 주식이 필요하다.

현재 주가 4,220원으로 계산하면 14,731,860원 어치다. (많이 사야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1,464개 주식이 있으니까 1,869개 주식을 더 사면 됨.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점~!

배당주는 연금계좌로 매수하면 배당금에 세금을 제하지 않는다!!

그 세금이 자그만치 15.4% !!

연금계좌로 매수하면 개이득이란 말씀!!

앞으로 꾸준히 매수해서 월 배당 10만원 1차 목표를 이뤄내야겠다!!